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동기부여

당신은 왜 힘들면 안 된다고 생각하십니까?(feat.박신양)

by 꾸나꾸나 2022. 1. 28.
반응형

힘든 시기, 힘든 시기 또한 나의 인생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꾸나입니다.

예전에 박신양 배우가 방송에서 강의한 내용입니다.

박신양 배우가 러시아? 유학 중에 너무 힘들어서 선생님께 나는 왜 이렇게 힘들까요?라고 물어봤다고 합니다. 선생님께서는 시집을 주셨는데,

그곳에 이렇게 쓰여 있었다고 합니다.

"왜 힘들지 않아야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인간의 착각 중에 행복은 바로 힘들지 않은 인생입니다."

그리고 박신양 배우는 말합니다.

"힘들면 우리 인생이 아닌가요?

즐거울 때 보다 힘들 때가 더 많은 거 같아요.

그 힘든 시간들을 사랑하지 않으면 나는 나의 인생을 사랑하지 않은 거 같아요.

힘들 시기 또한 사랑하는 방법을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는 <행복=힘들지 않은 것> 착각하고 살고 있을 수 있습니다.

힘들 때는 행복했던 순간들을 떠올리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힘든 시기 또한 나의 인생이고, 힘든 시기가 있다 보면 행복한 시기도 언젠가는 아니 바로 다음에 온다는 것을 잊지 않는 하루를 보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