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동기부여

큰 목표를 이루기 위한 작은 목표 설정의 중요성

by 꾸나꾸나 2022. 1. 10.
반응형

큰 목표 즉, 이상적인 목표는 막연할 수도 있겠지만 이에 도달하기 위한 작은 목표가 설정된다면 큰 목표에 가까이 갈 수 있을 겁니다. 작은 목표 설정이 왜 중요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꾸나입니다.

목표 설정에 대해 말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큰 목표 작은 목표 모두가 중요한 기준점이 될 수 있습니다.

막연하고 이상적인 큰 목표도 좋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을 이상적인 목표에 그치면 안 되고, 그 이상적인 목표에 다가갈 수 있게, 작은 목표들을 설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먼저 여러분들이 몸소 할 수 있는 거창하지 않아도 되는 그런 것들로 작은 목표를 세우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조던 피터슨은 방 정리부터 하라고 말했습니다.

방 정리는 내가 영향력을 행사 할 수 있는 행동입니다. 내가 내 방을 정리할 때, 방 정리를 하기 전과 후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변화를 몸으로 직접 느껴야 합니다.

우리는 지금 많은 정보와 지식, 간접경험들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누군가의 성공을 쉽게 접할 수 있고, 마치 내가 성공한 것과 같은 느낌과 착각에 빠질 수 있습니다. 뇌가 그렇게 착각을 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의 성공을 간접 경험하고 그 방법을 알 더라도 쉽게 실행할 수 없습니다. 뇌는 이미 성공을 한 기분을 맛보았기 때문입니다.

© marcusurbenz, 출처 Unsplash

 

 

뇌의 착각을 다시 깨끗하게 돌리기 위해서는 나의 영향력을 느껴야 합니다. 바로 방 정리를 하면서부터입니다.

누구는 월 천만을 번다는 소리를 듣고 우리가 그들처럼 할 수 없는 이유는 이미 나의 뇌는 월천을 맛보았기 때문입니다. 이미 뇌는 달콤함을 맛보았기 때문에 상대적이고 절대적으로 힘든 그 과정을 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그것이 우리가 실행을 하지 못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지금 당장 방 정리부터 하시기 바랍니다. 한 예로 일어나서 이불 정리하는 것은 내 자산에게 신뢰를 쌓는 것이며 나의 영향력을 느낄 수 있는 행동입니다.

© niklanus, 출처 Unsplash

 

하루에 몇 개씩 거창하지 않아도 내가 직접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영향력을 행사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작은 목표를 성공으로 끝내다 보면 작은 성공들이 모여 큰 성공에 이르게 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